드라마 '상어'에 이어 또 다시 호흡을 맞춘 김남길, 손예진 : 해적 - 바다로 간 산적

김남길, 손예진 주연의 영화 '해적 - 바다로 간 산적'

 

 

 

· 영화 : 해적 - 바다로 간 산적

· 감독 : 이석훈

· 나온이들 : 김남길, 손예진, 유해진, 김원해, 박철민, 이경영, 김태우, 설리 등

· 개봉일 : 2014년 8월 6일

· 상영시간 : 130분

 

일요일 아침에 조조영화를 보기위해 롯데시네마로 향했습니다. 한달 전쯤, 기대했던 영화인 군도를 보고나서 실망한 적이 있었기때문에 이번에는 전혀 기대를 하지않고 갔어요. 다만 8월초에 개봉한 영화가 아직도 상영을 하고있고, 예상치도 않았던 영화가 800만이 넘었다는 사실에 조금 놀라긴했죠.

이 영화가 무엇이냐 하면 바로 '해적 : 바다로 간 산적'입니다.

 


 

간단 줄거리

: 영화는 이성계가 위화도 회군을 하려고 하는 내용으로 시작합니다. 위화도 회군을 하려고 하는 이성계와 자신의 욕망을 위해 충실히 명에 따르려는 모흥갑(김태우), 여기에 반대하는 장사정(김남길). 이 때부터 모흥갑과 장사정의 악연이 시작됩니다.

다 아시듯이 이성계는 위화도 회군을 성공시킨 뒤, 결국 고려왕조를 몰아내고 새 나라를 세웁니다. 나라의 정통성을 인정받기 위해 명나라로부터 국호와 국새를 받아든 조선의 신하들.. 이들은 조선으로 돌아오는 길에 큰 일에 휘말립니다.

그것은 바로.... (60초 뒤에 공개합니다. ㅎㅎ) ... 고래입니다. 고래가 삼킨 국새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갖가지 사건들. 그라고 서로 얽혀진 욕망들... 영화가 끝나기 전까지 이들은 과연 국새를 찾을 수 있을까요?

 


  

 

김남길 : 저는 김남길 씨가 무거운 역할을 할 때보다 약간은 가벼워보이는 역할을 할 때가 좋아요. 예전에 드라마 선덕여왕 때의 비담처럼 코믹하고 가벼워 보이지만 내면에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역할이요. 장난기어린 웃음 뒤에 살짝 비치는 우수에 찬 눈빛이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해요.

이번 영화 해적에서 김남길 씨의 캐릭터도 매력적이었어요. 위화도 회군에 반대하면서 자신을 따르던 동료를 잃게 되고, 그 후에 산으로 숨어들어 산적으로 살아갑니다. 여기까지 보면 참 암울한 인생이지만, 그게 다가 아니죠.

산적질을 하는데 잘못해서 관군을 공격하려하고, 바다를 한번도 본 적 없는 사람이 고래를 생선이라 칭하며 잡겠다고 하고... 김남길 씨가 산적 두목인데 너무 허당이에요. ㅎㅎ

 


  

 

손예진 : 저는 여배우가 극에 녹아들지 못하고 너무 예뻐보이려고만 노력하는 것을 별로 안좋아해요. 그런 면에서 영화 해적에서의 손예진 씨의 연기는 합격입니다.(저의 주관적인 관점이니 다른 분들 시선에는 아닐 수도 있어요) 그녀는 극 중에서 자신의 욕심만 채우려는 대당주인 소마(이경영)와 대립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따르는 해적들을 형제라고 칭하며 끝까지 그들을 버리지 않죠. 액션신도 많았는데 촬영하느라 고생 많이 했을 것 같네요.

 



 

유해진 : 유해진 씨의 코믹연기는 역시 믿고볼 수 있네요. 영화 전반에 걸친 코믹요소의 출발점은 대부분 유해진 씨로부터 시작됩니다. 해적 생활을 오래했지만 항상 멀미로 고생하고, 몇몇의 동료들이 잡혀갈 상황을 미리 알게되자, 동료들에게 알려주기는커녕 혼자 도망을 치죠. 그 후 산을 돌아다니다가 산적떼들에게 잡히는데, 그곳이 김남길 씨의 산적떼입니다. 막내로 들어가서 구박을 받다가, 결정적인 순간에는 서열순위 상승.. ㅎㅎ 손예진 씨가 이끄는 해적단과 김남길 씨의 산적떼의 접점이 바로 유해진 씨입니다.

 


 

그 외에도 어느 영화에서나 얼굴을 보이는 이경영 씨욕망으로 가득차 비정상인 모습을 보이며 그런 모습이 마치 자신의 진짜 모습인 양 연기를 잘 해주신 김태우 씨, 중간중간 감초 역할을 재미있게 보여주신 고기 좋아하는 스님 박철민 씨 등 많은 배우들이 출연하셨네요.

 

 

 

저는 상당히 재미있게 봐서 만족스러웠는데, 심 세무사는 약간 의견이 달랐어요. 영화 보고 나오면서 하는 말이 그냥 타짜2 볼 걸 그랬다고 하더라구요.

 

이번 영화의 주관적 평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루이 :  ★★★★☆ (4)

심 세무사 : ★★☆☆☆ (별 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