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난로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전기난로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전기난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전기난로를 제대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전기난로를 사용하실 때 안전거리를 확보가 중요하다는 사실 알고계시죠?

그런데 간혹 젖은 수건 등을 빨리 말리기 위해 전기난로 위에 올려두거나 전기난로 가까이에 걸어두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젖어있으니 불이 붙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시기 때문이죠그런데 젖은 상태라도 안전거리를 확보하지 않았을 경우 화재가 날 수 있습니다.

 

정말 그런지 실험을 통해서 알아보기로 했어요

 

 

젖은 양말을 전기히터의 가까이에 널어놓았습니다. 그랬더니 5분쯤 지나자 양말에서 연기가 나기 시작했고, 30분이 지나자 불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전기난로 위에 직접 젖은 수건을 올려보았습니다 

 

 

 

 

전기난로 위에 올려두자마자 수건에서 연기가 나기 시작하고, 5분이 지나자 수건이 검게 그을렸습니다. 그러더니 점점 수건에 불꽃이 일면서 타들어가기 시작하네요. 만일 주변에 인화성 물질이 있다면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상황입니다.

전기난로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안전거리를 확보해야 하고, 외출 시에는 전원을 차단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기온풍기로도 화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직접적인 열보다는 복사열에 의해 주변 인화물질에 불이 붙어 사고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열기구 앞에 섬유류 등의 인화물질을 두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설마 별 일이 있겠어하는 작은 부주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화재는 재산 피해뿐만 아니라 인명 피해로도 이어질 수 있기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전열기구를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① 안전인증 제품을 사용한다.

② 사용 후에는 반드시 플러그를 빼 놓는다.

③ 과열의 위험이 있으므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다.

④ 장기간 보관한 제품은 사용 전 이상이 있는지를 확인한다.

⑤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는 것은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공감과 댓글이 가능합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꾸욱~ 댓글 하나 남겨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