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기간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기간은?

 

그렇게 기다리던 애드센스가 9월 중순에 드디어 2차 승인이 났습니다. 승인이 늦어져서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결국은 승인이 났네요. 제가 처음 애드센스를 신청한 시기는 7월 중순입니다. 1차 승인은 금방 되었는데, 2차 승인은 콘텐츠 부족으로 거절되었어요.

 

 

그래서 아직은 부족한가보다 싶은 마음에 바로 애드센스를 신청하지 않고,  한동안 글을 올렸습니다.

2번째 승인신청은 8월 말에 했습니다. 그동안 블로그에 올린 글은 70개 정도 되었고, 1차 승인은 하루만에 바로 메일이 왔습니다.

'귀하의 신청서에 대한 검토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첫 번째 광고 단위를 만들고 광고코드를 삽입하여 계정을 완전히 승인받으세요.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기 전에는 페이지에 빈 광고가 게재됩니다...'

이런 내용이 적힌 메일이 왔습니다. 그래서 8월 28일에 애드센스 광고를 생성해서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넣었습니다. 빈 광고가 나왔지만, 완전히 승인되지 않은 계정에는 당연히 빈 광고가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차분히 기다렸습니다. 그렇게 하루 이틀 시간이 지나갔지요.

보통 길어야 일주일 안에는 애드센스가 승인되는지, 아니면 거절되는지 메일이 온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감감무소식이었어요. 내가 잘못한 게 있나 싶어서 기존에 올린 광고를 지우고 새로운 광고를 생성해서 블로그에 올려보기도 하고, 다른 분들 블로그도 참 많이 찾아봤네요.

애드센스에 메일을 보내보라는 조언에 한시간이 훌쩍 넘는 구글링을 통해 애드센스와 관련된 메일을 몇가지 알아냈어요.

 

 

이렇게 3가지 메일 주소를 알고나서 2~3일 간격으로 세 번정도 메일을 보냈어요. 그런데도 승인은 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구글과 네이버를 검색을 하다가 더 좋은 정보를 발견했습니다.

'AdSense 가입 심사 확인 양식'을 발견한거죠.

이 양식에는 '애드센스 가입 심사 결과응답이 일주일 이상 오지 않거나 비승인된 이유가 현재와 다를 경우, 다음 양식을 통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적혀있어요.

 

 

▶▷ AdSense 가입 심사 확인 양식 :

https://docs.google.com/forms/d/18BbhZnD8HKqx1NtbapjQ6xBjcb6Z4omZakpNBZKMMMY/viewform

 

이게 해결책이구나 싶은 마음에 이름과 등록URL, 기타 의견을 적어서 보냈어요. 하지만 이것도 바로 해결은 안되었어요. 애드센스 가입심사 확인양식을 2~3일 간격으로 3번정도 보내고 나서야 애드센스에서 메일왔어요. 이렇게 했는데 승인거절이 되면 짜증이 날 것같은 마음에 조심스레 메일을 확인해봤죠. 그랬더니 올레~~~

 

 

'축하합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습니다... ' 이런 메일이 왔네요.

애드센스 승인기간은 가입심사 확인양식에서 말하는 것처럼 길어도 일주일인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8월 28일에 2차승인을 신청해서 9월 18일에 계정 완전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늦어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승인된 것은 가입심사 확인양식을 보냈기 때문이라고 생각돼요.

간혹 계정에 광고삽입을 하지 않고 기다리기만 하시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1차 승인되셨으면 블로그에 광고삽입 꼭 하시고 기다려보세요. 가부결정 메일이 오지않고 일주일 이상 늦어진다면 위에 링크 걸어놓은 가입심사확인양식을 보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p.s.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댓글 한 줄 남겨주세요.   홧팅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