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애드센스가 승인된 이후 한동안 애드센스를 어떻게 넣어야할지 고민이 많았어요. 이렇게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계속 바꿔보다가 이제야 좀 결론이 난 것 같네요. 다른 분들 블로그를 돌아다니다보니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신 분들이 많이 있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사이드바에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검색하기 시작했어요. 그랬더니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이제부터 html을 하나도 모르는 제가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어요.

 

일단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셔서 광고단위를 생성하세요. 광고크기는 수직배너 중 원하는 크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는 '가로160 × 세로600' 사이즈로 만들었어요. 저장해서 코드를 생성한 다음, 코드를 복사해오세요.

 

그 다음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페이지로 가셔서 사이드바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HTML 배너출력이라는 모듈이 있을 거예요. 만약 ‘HTML 배너출력모듈이 없으신 분은 플러그인 설정으로 가시면 됩니다.

저도 사이드바에 배너출력 모듈이 없어서 당황했었어요. 다들 있는 모듈이 없길래 티스토리가 나만 버렸나 하고 생각했어요. ㅎㅎ  하지만 당황할 필요가 전혀 없었어요.  일단 플러그인으로 가보세요.

 

 

플러그인에서 배너출력을 저장해주면 사이드바에 배너출력 모듈이 생성됩니다. 그리고 배너출력 위에 있는 빈 줄 표시도 일단은 저장해주세요.  그 다음은 사이드바로 가시면 됩니다.

 

 

이제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달기가 80% 정도 완성되었어요. 기본모듈에 있는  HTML배너출력 모듈을 클릭해서 오른쪽으로 보내주세요. 그러면 오른쪽에 배너출력 모듈이 형성됩니다.  

 

 

배너출력 모듈에 있는 편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자신이 원하는 이름을 적고, HTML 소스에는 애드센스에서 복사해온 광고 코드를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광고가 한쪽으로 치우쳐지지 않고, 중간에 오기를 바라시는 분들은 광고코드 앞 뒤로 <center>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center> 광고코드 </center> 이런 식으로 말이죠.

광고코드를 넣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사진처럼 자신이 적어놓은 이름이 나옵니다. 광고의 아래 위 간격을 띄우고 싶은 분들은 플러그인에서 만들어 준 '빈 줄 표시' 모듈을 원하는 부분에 삽입해주세요.

 

 

 

여기까지하신 다음 가장 중요한 것은 저장하기!! 저장버튼을 꼭 누르셔야 지금까지 한 작업이 반영됩니다. 저장을 하셨다면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삽입하기는 끝났습니다. 블로그 화면으로 돌아가서 애드센스가 잘 반영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댓글 한 줄' 아셨죠?

그럼 다음 글에서 봬요.

홧팅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