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호께이의 추리소설, 기억나지않음 형사 : 나는 단기 기억상실증인가?

찬호께이의 추리소설, 기억나지않음 형사 : 나는 단기 기억상실증인가?



- 책이름 : 기억나지 않음, 형사 (The Man Who Sold the World)

- 지은이 : 찬호께이

- 옮긴이 : 강초아

- 펴낸곳 : 한스미디어

- 주제분류 : 추리소설 / 중국소설

- 펴낸날 : 2016년 3월 10일 (초판 1쇄)

- 312쪽


「기억나지 않음, 형사」 이 책은 찬호께이의 소설 중 두 번째로 읽은 책입니다. 지난번 글에도 썼듯이 신랑의 추천으로 읽은 「망내인」이라는 소설이 정말 재미있었기에 도서관에서 찬호께이의 소설을 4권이나 빌려왔습니다. 처음에는 「13.67」이라는 책을 먼저 읽으려고 했는데, 책이 많이 낡아서 집중이 잘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기억나지 않음, 형사」 이 책을 먼저 읽기로 했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쉬유이 형사와 루친이 기자입니다. 이 외에도 범인과 범인으로 의심받는 사람이 등장합니다. 


잔혹한 일가족 살인사건을 수사하던 쉬유이 형사는 어느 날 아침 6년간의 기억이 사라진 채로 잠에서 깨어납니다. 어제 분명 살인사건 수사와 관련해 동료와 다투고 술을 마신 것 같은데, 근무하던 경찰서의 외관이 갑자기 달라져 있고, 자신과 같이 일하던 형사는 3년 전에 은퇴를 했다고 하죠. 이때 갑자기 자신과 인터뷰 약속을 했다며 기자 한 명이 찾아옵니다. 이 기자가 바로 루친이 기자입니다.



자신의 증상이 단기 기억상실증이라고 생각한 쉬유이 형사는 인터뷰를 거절한 뒤 바로 병원을 가야겠다 생각합니다. 그러나 루친이 기자가 언급하는 인물의 이름을 듣고는 생각을 바꿉니다. 이렇게해서 루친이 기자를 따라다니며 며칠 전 벌어졌던 일가족 살인사건, 실제로는 6년 전에 벌어졌던 살인사건을 다시 뒤쫓게 됩니다. 6년간의 기억이 사라졌던 형사는 어떻게 사건을 돌아보게 될까요? 그리고 사건의 범인은 과연 누구였을까요? 


아래의 '결말보기'에는 스포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결말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찬호께이 작가는 2011년에 이 책으로 제2회 시마다 소지 추리소설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작가는 소설마다 노래를 한 곡씩 등장시키는 것 같은데, 「기억나지 않음, 형사」 이 책에서는 David Bowie의 The Man Who Sold the World 를 통해 이야기 한 부분을 풀어나갑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이 있으실까 해서 David Bowie의 The Man Who Sold the World 영상도 같이 올려봅니다.




※ 기억에 남는 책 속 구절들 ♬♬


"수고해요." (13p)


"수고해요." (292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