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동/대학동 맛집] 바지락칼국수와 왕만두

[신림동/대학동 맛집] 바지락칼국수와 왕만두

 

- 식당명 : 바지락즉석손칼국수

- 주소 : 서울시 관악구 대학동 257-13   (도로명주소 : 호암로 22길 58)

 

요즘은 멀어져서 거의 못가고 있지만 한동안 자주 가던 칼국수집이 있었습니다.

대학동에서 없어진 식당들이 참 많은데, 이 칼국수 가게는 한 곳에서 꽤나 오래 장사를 하신 것 같았습니다.

제가 현재까지 먹어본 바지락칼국수는 여기가 가장 맛있었어요.

앞으로 더 맛있는 집을 발견할지도 모르기에 '현재까지'라는 단서를 달았습니다. ^^

메뉴도 단순해요.

바지락칼국수 5,500원 / 왕만두 5,000원 / 팥칼국수 6,000원

 

저는 둘이서 가면 항상 바지락칼국수와 왕만두를 하나씩 주문합니다.

 

 

주문한 바지락칼국수 1인분이 나왔습니다.

칼국수 2인분에 만두까지 주문하면 다 못먹고 남기기때문에 1인분만 주문했어요.

다른 식당에서 바지락칼국수를 주문하면 바지락 해감이 덜 되어서 모래가 씹힐 때가 있었어요.

(학동역 근처에 있는 모 칼국수집에서 모래가 씹히는 바지락을 잔뜩 먹은 뒤로 그 집은 안가고 있답니다. ㅠㅠ)

그런데 여기는  바지락 상태나 국물맛 전반적으로 만족했어요.

 

 

 

그리고 왕만두도 나왔습니다. 둘이서 3개씩 먹으면 딱 좋아요.

 

 

김치도 직접 담그시더라구요. 부족하면 더 주시는데 항상 1번 정도는 더 가져다 먹어요.

 

 

저도 이제 거리가 멀어져서 대학동(예전 신림9동)에 특별히 갈 일이 없으면 이 칼국수만 먹으러 가기는 힘들 것 같아요.

그래도 신림동에서 이사온 뒤 아쉬운 식당 중 하나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