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 오피넷 : 저렴한 주유소를 찾으시나요?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 오피넷 : 저렴한 주유소를 찾으시나요? 



주유소마다 가격이 다를 때가 많은데, 저렴한 주유소를 어떻게 찾아야 할지 고민이 될 때가 있습니다. 지도에서 찾아봐도 되지만, 가격이 공개되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불편할 때도 있어요. 그런데 지역별로 저렴한 주유소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기에 글을 올려봅니다.



제가 얘기한 사이트는 바로 '오피넷'이라는 곳이에요. 이 사이트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오피넷은 거래의 투명성과 소비자 가격 안정화를 위해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유가 정보 사이트입니다. 


카드 단말기 단가를 수집하거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직접 보고받은 주유소와 충전소 판매가격을 오피넷에 반영하고 있어요. 카드 단말기를 통해 수집한 유류대는 1시, 2시, 9시, 12시, 16시, 19시에 반영이 되며, 직접 보고된 유류대는 즉시 반영이 됩니다. 


오피넷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지역별, 경로별로 저렴한 주유소와 충전소를 확인할 수 있어요. 



서울 강남구로 조회를 해보니 현재 가장 저렴한 휘발유는 1,363원 경유는 1,165원으로 확인되네요. 주유소를 갈 때는 가던 곳으로 가는 경우도 많은데, 미리 가격을 확인해보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0원 20원 별 차이 안 나는 것 같아도, 그게 모이다 보면 꽤 큰 금액이 되잖아요. 저도 조회를 해보니 평소 가던 주유소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놀라웠어요. 


오피넷에서는 휘발유 경유 등 저렴한 주유소와 충전소 정보 외에도 유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유가통계에는 SK에너지,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의 기간별 판매가를 알 수 있고, 고급휘발유ㆍ보통휘발유ㆍ경유 등의 가격 구성내용도 확인할 수 있어요.



유류대가 비싸다고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붙는 세금이 많네요. 10월 첫째 주의 보통휘발유의 리터당 세전 가격은 402.05원이에요. 여기에 교통에너지환경세 529원, 교육세 79.35원, 주행세 137.54원, 부가세 114.84원 이렇게 해서 총 860.73원의 세금이 더해지고 있어요. 


그리고 국내 유가통계 외에도 국제유가와 관련된 내용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오피넷 사이트에서 저렴한 주유소를 검색해보셔도 되지만, 자주 이용하실 분들은 앱을 다운받아서 하시는 게 편할 것 같아요. 앱을 다운받아 확인해보면 위의 화면이 첫 페이지로 뜹니다.


내주변 주유소나 지역별 주유소를 확인해본 뒤 관심주유소로 저장해둔다면 바로바로 확인하기 편하겠죠? 




앱에서 현재 위치를 지정한 다음 3km 이내의 최저가 주유소를 확인해봤더니 2.6km 떨어진 주유소에서 휘발유를 1,379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


거리는 1km 3km 5km 이런 식으로 지정할 수 있어요. 정렬 순서도 최저가 주유소 외에도 위치 순으로도 정렬할 수 있어서 급할 때 찾아보기 편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