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비대면 분야 스타트업 육성산업

2021 비대면 분야 스타트업 육성산업

 

정부 12개 부처가 손을 잡고 비대면 분야 창업기업 육성에 나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벤처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비대면 분야 유망 창업기원을 신속하세 발굴해 육성하기 위해 신설한 사업입니다. 400개 기업에 대해 기업당 최대 1억 5천만원의 자금지원과 함께 기술ㆍ인증ㆍ판로 등 분야별 소관부처의 특화 프로그램도 지원됩니다. 

 

1. 분야별 협업부처

 

 ① 의료분야 협업 : 복지부 & 식약처

복지부는 진단키트, 원격장비 등 비대면 의료 관련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해 임상ㆍ인허가 컨설팅 등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고, 식약처는 첨단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의료기기 등의 개발 창업기업을 중점 선발하고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② 교육분야 협업 : 교육부 & 산업부

교육부는 증강현실, 가상현실, 공공 빅데이터 등의 비대면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등의 창업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고, 산업부는 학교 교육 이외 분야까지 적용 가능한 에듀테크 시스템 관련 창업기업을 선발해 지원합니다.

 

 ③ 생활ㆍ소비분야 협업 : 농식품부 & 국토부 & 해수부 & 환경부

농식품부는 온라인 유통 등  관련 사업 아이템을 가진 창업기업에게 기술평가와 멘토링을 지원하고, 국토부는 물류분야와 스마트 도시 분야를 담당하여 지원합니다. 해수부는 원격 해상 안전관리, 항만자동화, 수산물 유통체계 개선 등 해양ㆍ수산과 관련된 비대면 서비스 제공 창업기업을 발굴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환경부는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을 접목한 원격 환경 측정 등 다양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환경기업간 협업 네트워킹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④ 콘텐츠 분야 협업 : 문체부 & 과기정통부

문체부는 초실감형 스포츠 중계 서비스. 홈트레이닝 스마트 운동기기, 인공지능 스포츠 코칭 서비스 등 스포츠 분야 비대면 관련 창업기업을 지원할 예정이고, 과기정통부는 지역ㆍ융합 미디어 분야 창업기업을 발굴해 스마트 미디어센터와 연계한 맞춤형 컨설팅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⑤ 기반기술 분야 협업 : 특허청

특허청은 인공지능, 보안 등 비대면 분야 사업화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기반기술 분야 유망 창업기업을 지원합니다. 창업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보안 테스트베드를 제공하고 컨설팅 등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2. 신청ㆍ접수기간

 

사업에 참여를 희망한다면 4월 8일 14시 ~ 4월 27일 18시에 케이 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됩니다.

 

3. 추진 절차 및 일정

 

 

4. 비대면분야 지원 문의처

 

 

※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 창업기업 모집 공고.pdf
0.71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