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직 공무원을 위한 책 : 사회복지공무원을 소개합니다

사회복지직 공무원을 위한 책 : 사회복지공무원을 소개합니다

 

 

추석이 시작하기 전 도서관에서 문자가 하나 왔습니다. 얼마 전에 예약을 해둔 책이 반납되었으니 빌릴 수 있다는 알림 문자였습니다. 그래서 추석 연휴동안 읽을 생각으로 도서관에 갔습니다. 예약해둔 책이 2권이어서 일단 그 책을 대출하고 난 다음, 더 빌릴 책이 없을까 하고 두리번거렸습니다. 그러다가 눈에 띈 책이 있습니다.


바로 사회복지직 공무원의 복지현장을 이야기하는 '사회복지공무원을 소개합니다'라는 책입니다. 저자는 두 분인데 한 분은 인천광역시 부평구청에서 근무하고, 다른 한 분은 경남 산청군청에서 근무하고 있네요.


이 책에서는 가족을 버린 아버지에 대한 부양기피 신청서를 제출한 어느 아들의 편지, 10년간 노숙생활을 해서 주민등록이 말소된 사람 이야기, 가정 폭력으로 집을 나온 여성에게 도움을 준 사연, 기초수급자가 되어 의료보호를 받은 위암 4기의 여성 이야기 등등  사회복지 현장에서 벌어지는 여러가지 에피소드들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경로당에 계신 노인분들이 운동을 하고, 취미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한 일, 한부모가족의 지원사업을 한 일, 주민들에게 복지서비스 설명회를 한 일 등 여러 복지시책에 대한 소개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에피소드를 설명하면서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회안전망 사업, 가정폭력 지원 절차, 한부모가정지원제도 등의 관련된 제도를 말해줍니다. 사회복지직 공무원을 준비하고, 실제 그 분들이 어떻게 일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 책을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회복지공무원을 소개합니다
국내도서
저자 : 이정숙
출판 : 정민사 2013.12.10
상세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