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땅정보 만능키 : 서울시 임신 출산 육아 지원금 및 제도 한꺼번에 알아봐요

몽땅정보 만능키 : 서울시 임신 출산 육아 지원금 및 제도 한꺼번에 알아봐요

 

 

임신 출산 육아 관련한 지원 제도가 다양하게 있지만,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 찾아보는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사이트 별로 찾아서 확인해야 하니 번거롭고, 신청 창구도 다양하니 깜박하고 놓치기도 쉽죠. 그런데 서울시에서 출산에서 육아까지의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몽땅 정보 만능키'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누리집 개시 1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가 10만 명을 넘을 정도로 엄청난 호응을 얻고 있는 곳이에요.

 

'몽땅정보 만능키'는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라는 오세훈 시장의 저출생 대책의 일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요즘은 노키즈존이라고 해서 아이들을 데리고 방문할 수 없는 업소들도 많이 생겨났어요. 카페나 식당 등 업소마다의 특색이 있으니 노키즈존으로 운영한다고 해서 일반인들이 뭐라고 할 수는 없는 상황이죠.

 

그런데 이와는 반대로 아이동반 가족이 환영받고 편안하게 방문하여 식사를 할 수 있는 오케이존이라는 곳도 있습니다. '서울키즈 오케이존' 정보를 지도와 함께 제공하고 있어 한눈에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식당의 종류도 한식 양식 중식 패스트푸드 카페  등 원하는 대로 선택해서 찾아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위의 지도는 서울역 인근의 오케이존 지도 정보를 샘플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주변에 있는 식당 정보를 보여주고 원하는 음식 종류를 클릭하면 식당 이름과 주소 등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키즈 오케이존 외에도 돌봄시설, 우리 동네 키움센터, 지역아동센터, 키즈카페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요.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아이돌봄서비스, 서울장난감도서관, 서울맘케어, 정부24, 복지로, 육아종합지원센터, 여성가족재단 등 필요한 사이트가 링크와 함께 한 번에 모아져 있어서 별도로 링크를 저장해 둘 필요가 없습니다. 몽땅 정보 만능키에 들어오면 한 번에 조회 가능해서 좋네요.

 

 

양육가정, 맞벌이, (예비)임산부, 산모, 다자녀, 다문화, 예비부부, 한부모, 장애아 등 대상에 따른 서비스를 검색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아이연령도 0세~2세, 3세~5세, 6세~9세, 10세 이상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나이대별 지원 서비스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자치구별로도 클릭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강남구, 마포구, 송파구, 영등포구 등 거주하는 지역의 지원정보도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자의 가구현황, 거주지역, 관심분야를 미리 입력해 두면 관심사에 따른 맞춤 정책정보를 문자메시지로 발송하는 '사전 알림 기능'도 제공합니다. 사전 알림 기능만 잘 이용해도 몰라서 놓치거나, 깜박하고 신청기일을 넘기는 일을 예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몽땅정보 만능키

대상 양육가정 맞벌이 (예비)임산부 산모 다자녀 다문화 예비부부 청소년부모 한부모 미혼모부 장애아 아이연령 임신·출산 0~2세 3~5세 6~9세 10세 이상

umppa.seoul.go.kr

 

임신 출산 양육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사이트이니 '몽땅정보  만능키'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두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