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자율비행으로 피자 배달을?

자율비행 드론으로 도미노피자 배달?

 

 

자율비행 드론으로 피자 배달을 한다!? 얼핏 들어보면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말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시작된 이후 많은 변화가 있었고, 점점 더 빠른 속도로 발전이 되고 있는 걸 보면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닌 듯해요. 이 속도로 가다 보면 정말 드론 택시 상용화도 머지않아 다가올 것 같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국내 드론 사업을 육성하기 위해 그동안 드론 특별 자유화구역 지정, 드론 규제 샌드박스 사업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샌드박스 사업에 선정되었던 여러 업체 중 하나인 '(주)피스퀘어'가 드론 피자 배송을 하게 되었어요.

 

8월 21일부터 10월 30일까지 토요일, 일요일 오후 1시~6시에 배송을 할 예정이며 시간당 2~3회 정도 배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여업체는 도미노피자 세종보람점이고, 매장 앞에서 세종호수공원까지 드론 배송을 하게 됩니다. 도미노피자 배달 공식앱을 통해서 주문을 하면 드론 위치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실 문제가 발생되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되었는데, 이건 쉬운 해결방법이 있었습니다. 주문할 때 생성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피자를 받아볼 수 있다고 해요.

 

배달 노선은 현재 두 군데입니다. 

 

 ① 도미노피자 세종보람점 앞 ↔ 세종호수공원 매화 공연장

 ② 도미노피자 세종보람점 앞 ↔ 세종호수공원 물놀이섬

 

 

이번 드론 배송은 별도의 조종기가 없이 자율비행을 하도록 되어 있으며, 기체 이상 징후를 체크하는 센서도 장착되어 있다고 하네요. 물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요원도 배치한다고 합니다. 점차 도심지역에서의 드론 배송 적용 지역도  확대해간다고 하니 앞으로 어떻게 변해갈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드론 배송이 시작되면 블로그 등에 후기도 많이 올라오겠죠? 세종 가까운 곳에 산다면 저도 드론 배송 주문을 해보고 싶어 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