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반값택배 (지에스 편의점 택배)

gs25 반값택배 (지에스 편의점 택배)


얼마 전에 중고거래를 하려고 하는데, 구입하시는 분이 반값택배를 요청하시더라고요. gs택배를 가끔 이용은 했는데, 반값택배가 있는 것은 처음 알았습니다. 저처럼 모르는 분이 있으실까해서 글을 올려볼게요.


1. gs25 반값택배란? 


gs택배는 말 그대로 gs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택배서비스입니다. gs편의점에 가면 한쪽 구석에 택배기기가 놓여 있죠. 이 택배기기에서 주소를 입력하고 택배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소입력이 편하지는 않더라고요. GS postbox 사이트에 가입을 하시면 집에서 미리 주소를 입력하실 수 있어 반값택배를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gs25 반값택배는 무엇일까요? 이 서비스는 집이나 사무실같은 특정 주소로 배송되는 택배와는 달리 편의점에서 편의점으로 배송되는 서비스입니다. 택배기기인 postbox가 설치된 GS25 전 점포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이나 일반 택배사와는 달리,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택배를 보내고 배송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2. gs25 반값택배 이용방법


반값택배로 접수할 수 있는 택배 사이즈가 정해져 있습니다. 중량은 10㎏까지, 박스의 크기는 가로+세로+높이의 합이 100㎝까지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물품가액이 50만원을 초과할 때에는 접수를 할 수 없고, 김치, 한약, 과일, 서신이나 서류는 접수가 불가한 품목입니다. 접수가 가능한 품목일지라도 제품이 망가지지 않도록 에어캡 등을 이용해 안전하게 포장을 해야합니다. 


지에스 반값택배의 접수 마감시각은 오전 9시입니다. 



※ 이용방법

① 접수를 한 뒤 박스의 무게를 측정합니다 → ② 배송정보를 입력합니다 (postbox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미리 주소를 입력해두었다면 이 과정을 빨리 끝낼 수 있습니다) → ③ 도착점포를 선택합니다→ ④ 운임을 확인한 뒤 운송장을 출력합니다 → ⑤ 계산대의 직원분께 택배박스와 운송장을 전달합니다


3. gs25 반값택배 배송은?


편의점에서 편의점으로 배송되는 택배서비스이기 때문에 접수한 택배는 물류센터를 거쳐 선택한 gs25 편의점에 도착을 합니다. 그러면 받는 사람에게 연락이 가고, 그 때 편의점에서 택배를 수령하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배송기간을 살펴보면 수거 후 3일 이내에 배송이 완료된다고 하고, 제주반값택배의 경우에는 수거 후 2일 이내 배송완료된다고 해요. 



4. gs25 반값택배 가격은?


 ① ~500g : 1,600원

 ② ~1kg : 1,800원

 ③ ~10kg : 2,100원


요즘 우체국에서 개인적으로 택배를 보내려면 기본 4천원은 하던데, 가격이 저렴하네요. 배송에 여유가 있다면 편의점 반값택배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5. gs25 반값택배 이벤트 중



12월 10일까지 2021년 캘린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내에 반값택배를 보내고 postbox 사이트에서 응모댓글을 달면 된다고 해요. 


이벤트기간에 이용하시는 분은 캘린더이벤트도 꼭 참여해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