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지원금 신청하세요(3차 4차) : 신청기간, 제출서류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지원금 신청하세요(3차, 4차) : 신청기간, 제출서류



1.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이란?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이란 취업을 위해 면접활동을 하는 경기도 내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입니다. 만18세 이상에서 만39세 이하 청년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주 30시간 미만, 3개월 미만의 의 단기 일자리에 대한 면접을 본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홈페이지(http://thankyou.jobaba.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과 면접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며, 면접확인서 발급이 어려울 경우에는 면접확인서 대체 서약서와 대체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3. 신청기간

① 3차 : 2020.11.02 오전 9시 ~ 11.30 오후 6시 (2020년 12월~2021년 1월 지급)

② 4차 : 2020.12.14 오전 9시 ~ 12.31 오후 6시 (2021년 1월~2월 지급)



4. 신청대상

① 1980년 1월 2일생~2002년 12월 31일생

②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경기도민

③ 2020년 1월 1일 이후 면접에 응시한 사람


※ 위의 요건에 모두 해당할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실제 경기도에서 거주하더라도 등본상 거주지가 경기도가 아니면 대상자가 아닙니다


아래의 요건 중 하나에 해당한다면 신청대상이 아니지만, 신청일 기준으로 아래 내용이 종료된 경우에는 청년 면접수당 신청이 가능합니다.



 ① 실업급여 수급 중인 자

 ② 고용노동부 구직활동지원금 참여자

 ③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참여자

 ④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참여자

 ⑤ 수원시 청카드 사업, 평택시 평청카드 사업 등 유사 사업의 수혜자

 ⑥ 직계 존비속 또는 배우자가 대표자인 사업장에 지원하는 경우


그리고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분은 유사 사업이 아니기 때문에 중복 참여가 가능합니다.


 ①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②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③ 청년노동자통장

 ④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지원



5. 신청대상 면접은?

최대 6의 면접에 대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각각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면접을 본 회사는 경기도가 아니어도 가능하며, 한 회사에서 여러 번 면접을 봤더라도 면접일이 서로 다르면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지원내용은?

면접 1회당 35,000원으로 6회 이상 면접을 본 경우 최대 210,000원이 지원됩니다. 신청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지급되며, 지원금은 경기도 내에서 희망하는 지역의 지역화폐(경기페이)로 지급됩니다.


기존에 지역화폐카드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기존 카드에 금액이 충전되며, 지역화폐카드가 없다면 주소지로 카드가 배송됩니다. 다만 김포, 시흥, 성남의 경우에는 김포페이, 시흥페이, 성남페이 등 해당 지역의 모바일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7. 필수제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 발급일과 전입일은 표시하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별표 처리해도 됩니다 / 신청일 기준으로 한 달 이내의 발급분을 제출해야 합니다

면접확인서 : 기업에서 자체 면접확인서를 발급한 경우에도 사용가능합니다

③ 이 외에도 필요에 따라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면접을 본 회사에서 면접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했다면 '면접확인서 대체 서약서'와 아래의 내용 중 하나 이상을 제출하면 됩니다. 다만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면접결과 통보문(문자나 이메일 등) : 합격여부와 상관없이 회사명과 회사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으면 됩니다.

 - 면접참석 안내문(문자나 이메일, 통화이력 등)과 면접당일 촬영사진(회사명 등을 배경으로 한 본인 얼굴 또는 수험표)

 - 면접참석 안내문(문자나 이메일, 통화이력 등)과 회사담당자 명함


※ 면접확인서 등 서류를 첨부해드리니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파일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 이 제도는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에  한시적으로 적용되는 제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