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 후속 : 바람피면 죽는다 몇부작? (조여정 × 고준)

KBS 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 후속 : 바람피면 죽는다 몇부작? (조여정 × 고준)



1.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_기본정보


- 제목 : 바람피면 죽는다

- 제작 : (연출) 김형석 / (극본) 이성민

- 장르 : 코믹, 스릴러, 로맨스, 추리

- 출연 : 조여정, 고준, 김영대, 연우, 송옥숙, 정상훈, 이시언, 김예원, 홍수현, 오민석, 이세나, 김도현, 이태형, 김수진, 한수연, 공상아, 유준홍, 송승하, 김정팔, 김지훈

- 방영 : 2020.12.02~ (16부작 예정) / 수목드라마 / KBS 2TV


 (연출) 김형석 PD의 전 작품 : 황금빛 내 인생(2017), 오 마이 비너스(2015), 웃기는 여자(2015), 넝쿨째 굴러온 당신(2012)

 (극본) 이성민 작가의 전 작품 : 추리의 여왕 시즌2(2018), 추리의 여왕 시즌1(2017)



2.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_줄거리


99억의 여자 조여정과 열혈사제의 고준이 만났습니다. 다들 연기를 잘하는 분들이라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이 드라마는 "오로지 사람을 죽이는 방법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범죄소설가 아내와 바람피면 죽는다는 각서를 쓴 이혼전문 변호사 남편의 코믹 미스터리 스릴러"라고 소개를 하고 있어요. 


조여정 배우님이 열연하는 '강여주'는 추리소설을 쓰는 작가입니다. 추리소설은 보통 살인이 일어난 뒤 사건이 왜 발생한 건지, 그리고 누가 저지른 사건인지를 찾아가는 내용을 담고 있죠. 이렇듯 추리소설 작가인 강여주의 머릿속은 온통 어떤 식으로 범죄를 완벽하게 저지르는지에 관한 생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최대한 완벽하게 사건이 발생해야 해결 과정을 따라가는 재미가 있고, 막판 반전에 전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머릿속에는 온통 완벽한 사건을 저지르는 방법이 가득하지만, 현실은 평온 그 자체입니다. 다정하고 가정적인 남편은 변호사인 데다 잘생긴 연하남이기까지 해요. 말 그대로 이상적인 남편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어요. 


그런데 그녀에게는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고준 배우님이 맡은 '한우성'이라는 캐릭터는 잘나가는 이혼 변호사입니다. 다정다감하고 가정적이고 무료변론도 많이 해주는 인성 좋은 남자로 나와요. 그리고 설렐 수밖에 없는 포인트 하나는 아내를 너무나도 사랑한다는 점이에요. 아내에게 섹시한 남편이고 싶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머리를 빗고 향수를 뿌린 뒤 집 안으로 들어간다니 현실적으로 가능한 모습일까요? 


한우성은 결혼 전 지금의 아내와 결혼을 하기 위해 각서를 하나 썼습니다. 드라마의 제목처럼 다른 이성과 외도를 할 경우 본인의 신체 전부에 대한 권리를 아내에게 양도한다는 각서를 쓴 것이죠. 


다정다감하고 가정적인 남편의 모습일 때에는 아무 문제가 없지만, 바람을 피는 순간 각서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이혼변호사인데 왜 본인이 바람을 피우는 걸까요? 이로 인해 남편 한우성의 입장에서는 공포스럽지만, 시청자로서는 코믹스러운 장면들이 많이 연출됩니다. 



그리고 이번 드라마에 캐스팅된 분들 중 개인적으로 눈에 띄는 분은 정상훈 배우님과 이시언 배우님이에요. 

정상훈 배우님은 주인공인 한우성 변호사의 절친인 '손진호' 역으로 나옵니다. 한때 사법고시를 준비했지만, 사귀던 여자친구의 임신으로 인해 시험을 포기했고 지금은 한우성 변호사 사무실의 사무장으로 일하고 있어요. 진지한 모습도 많이 보여주겠지만, 코믹한 느낌을 천연덕스럽게 잘 보여줄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이시언 배우님은 서동경찰서 강력계 형사인 '장승철' 역으로 나옵니다. 나혼자 산다 등의 예능을 보면서 재미있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는데, 이번 드라마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합니다. 

어떤 인터뷰에서 이시언 배우님이 '형사만 5번째 정도를 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다른 형사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내용의 이야기를 한 적이 있어요. 드라마 내에서 비중이 그렇게 클 것 같지는 않지만, 진지함과 코믹을 잘 섞어서 보여주실 것 같습니다. 


자신의 만든 법을 자신이 깨고 있는 아이러니. 죄책감을 안고 나쁜 짓을 하는 어른들의 공포체험에 대한 코믹한 이야기라고 이야기하는데 어떤 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갈지 궁금해집니다. 



3.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_인물관계도



공개된 인물관계를 살펴보면 주요 인물인 강여주, 한우성, 차수호, 고미래 외에 여주집, 진호집, 방송국, 서동경찰서 강력반, 디오빌 출판사, 그외 인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민석 배우님이 국정원 과장인 마동균 역으로 나온다는데, 국정원 과장이 왜 등장을 하는 걸까요? 어떤 접점으로 등장을 하게 되는지 아직은 상상이 안 되네요. 


4.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_원작


이 드라마의 원작은 따로 없는 것 같아요. 이성민 작가님의 창작 대본으로 드라마가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